소리 圧爆 올려 군을 업데이트했습니다

AI Mastering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원터치 마스터 링 설정을 없앴습니다

AI Mastering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원터치 마스터 링 설정을 없앴습니다. 저음을 저장하는 옵션이나 동영상 제목 옵션을 사용하려면 사용자 정의 마스터를 이용해주십시오.

원터치 마스터의 목표 음압을 낮췄습니다

YouTube 동영상 등 다양한 용도로 무난한 마스터 링을 할 수 있도록 원터치 마스터의 목표 음압을 -9dB로 낮췄습니다.

고음 압력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용자 정의 마스터를 이용해주십시오.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깊이를 더하기"기능과 "やさ드립니다"기능을 삭제했습니다. 만약 필요하다면 부활시키기 때문에 가르쳐주세요.

미리 마스터 링을 사용자 정의 마스터 링에 통합했습니다

UI를 단순화하기 위해 미리 마스터 링을 사용자 정의 마스터 링에 통합했습니다.

"YouTube 라우드니스 보정"지표를 추가했습니다

"YouTube 라우드니스 보정"지표는 YouTube에 업로드 할 때,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에 따라 음량이 얼마나 보정 될지 예측입니다.

YouTube에 업로드하는 경우이 값이 너무 작아 않도록하면 좋다.

여기의 조사 결과 를 바탕으로 계산하고 있습니다.

'True 피크'지표를 추가했습니다

'True 피크 "지표는 인터 샘플 피크입니다.

'True 피크 (15kHz 로우 패스)'지표는 15kHz의 저역 통과 필터를 가한 후 파형의 인터 샘플 피크입니다.

YouTube 등 일부 동영상 플랫폼에서는 업로드 한 동영상을 다시 인코딩이 이루어집니다. 그 때 파형이 변화합니다. 특히 영향이 큰 것은 다시 인코딩의 경우에 적용되는 로우 패스 필터입니다.

여기 에 따르면 YouTube에서 다시 인코딩에서 적용되는 로우 패스 필터의 컷오프 주파수는 15.1kHz, 15.8kHz, 18kHz, 20kHz입니다.

'True 피크 (15kHz 로우 패스)'지표가 0dBFS 이하이면 YouTube에 업로드 할 때 클리핑 할 가능성은 적을 것입니다.

피크 헤드 룸을 갖도록했습니다

지금까지 마스터 링 후 음원의 피크를 0dBFS에 맞게 있었지만, 그것은이라고 음원의 재 인코딩시에 클리핑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클리핑을 걱정하지 않고 음원을 취급하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에 피크에 조금 여유를 갖도록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True 피크 (15kHz 로우 패스)'가 -0.5dBFS 이하가되도록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