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Mastering"에 "Ceiling"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요전날의 AI Mastering의 업데이트 로, True 피크(인터샘플 피크)를 기준으로 리미팅하도록 했습니다만, 용도에 따라서 보통의 피크를 기준으로 리미팅하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Ceiling"옵션을 AI Mastering의 "사용자 정의 마스터 링"에 추가했습니다.

"Ceiling"옵션

최대 출력 레벨을 지정합니다. 일반적인 리미터 VST 플러그인의 Ceiling과 동일합니다. 0dBFS가 최대입니다. 후 처리로 인코딩이 필요한 경우는 약간 작은 값으로 해두면 인코딩에 의한 클리핑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Ceiling 모드"옵션

최대 출력 레벨의 기준 계산 방법을 지정합니다. 일반적인 리미터 VST 플러그인의 오버 샘플링 옵션과 True Peak (인터 샘플 피크) 옵션과 동일합니다.

Peak

Peak는 이른바 보통 피크에서 이산 파형의 진폭의 최대 값을 기준으로합니다.

True Peak

True Peak는 인터 샘플 피크에서 이산 파형을 연속 파형으로 변환 한 후 진폭의 최대 값을 기준으로합니다.

True Peak (15kHz Lowpass)

True Peak (15kHz Lowpass)는 15kHz에서 로우 패스 필터링 된 후 인터 샘플 피크를 기준으로합니다. YouTube에서 다시 인코딩에 의한 피크 변화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으므로 YouTube의 음성을 만드는 경우에 적합하다.

기존 동작을 시키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기존과 동일하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Ceiling": 0dBFS

"Ceiling 모드": "Pe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