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はるあん"는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YouTuber! ?

"はるあん"는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 완전히 준수하는 YouTuber지도 모릅니다.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 완벽하게 호환 YouTuber이란?

YouTube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 사양을 이해하고 잘 활용하고있다 YouTuber입니다.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이란?

YouTube는 자동으로 동영상 간의 볼륨을 정렬 기능입니다.

YouTube 동영상의 오른쪽 클릭 메뉴에서 "자세한 통계"를 본 적이 있습니까?

youtube video stats

이 중 "Content loudness"에 주목하십시오. 이 값은 YouTube에서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 할 때 기준이되는 값입니다.

"Content loudness"이 플러스라고 YouTube를 통해 볼륨을 낮 춥니 다. 마이너스라고 볼륨은 그대로입니다.

소리에 관한 두 가지 사실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을 잘 활용하려면 다음 두 가지 사실이 중요합니다.

A. 음압과 음질은 트레이드 오프의 관계에있다

B. 음량이 높을수록 좋은 소리로 들리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을 잘 활용하는 방법

YouTube는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이 작동하기 때문에 음압을 올려도 볼륨이 오르지 멈추는 지점이 있습니다. 위의 "Content loudness"가 0이 포인트입니다.

음압과 음질은 트레이드 오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YouTube에서 "Content loudness"가 0 이상이되도록 음압을 올리면 볼륨이 오르지 않기 때문에 음량이 높을수록 좋은 소리로 들리는 효과를 얻을 수 않고 음질 만 내려갑니다.

그래서 YouTube에 동영상을 올릴 때의 최적해는 "Content loudness"0 부근, 또는 0 이하로 할 것입니다.

하루 앙 동영상 "Content loudness"

최근 하루 앙의 동영상 "Content loudness"를보고하십시오. 어떤 동영상도 0dB 부근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8/12/02 동영상 ( "Content loudness"0.0dB)

2018/09/23 동영상 ( "Content loudness"0.0dB)

즉, 하루 앙의 동영상이 YouTube에서 음압과 음질을 최대한 양립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의도하지 않고 이렇게되는 것은 드물기 때문에 의도 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조금 전의 동영상은 "Content loudness"이 0dB에서 괴리되어 있습니다.

2018/05/25 동영상 ( "Content loudness"-1.7dB)

2017/11/12 동영상 ( "Content loudness"-8.5dB)

최근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에 대응했을지도 모릅니다.

정리

YouTuber "はるあん"이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을 완벽하게 준수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사였습니다.

YouTuber 용도 나 뉴스 용도라면 YouTube 음량 노멀 라이 제이션 기준은 충분히 낮기 때문에 향후의 SEO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당연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