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 환자를위한 스피커 '미라이 스피커'이란?

난청 환자를위한 스피커 '미라이 스피커'와 유사한 제품에 대해 소개합니다.

"미라이 스피커 '이란?

"미라이 스피커 '소리의 장애인 스피커입니다. (주) 사운드 팬들 제품입니다.

사운드 팬 공식 사이트

"미라이 스피커"를 개인으로 구하기는?

2,980 엔 / 월에 렌탈 할 수있는 것 같습니다.

"미라이 스피커"렌탈

"미라이 스피커"의 원리

다음의 특허를 기반으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리의 자세한 것은 불명 것 같습니다.

특허 (만능 스피커)

Comuoon이란?

"Comuoon"는 대화 지원 기기입니다. 유니버설 사운드 디자인 회사의 제품입니다.

유니버설 사운드 디자인 회사 공식 사이트

"Comuoon"를 개인으로 구하기는?

7,600 엔 + 36 * 5,800 = 216,400 엔으로 구입할 수있는 것 같습니다. "일상 생활 용구 급부 제도」를 사용할 수있는 것입니다.

구입 방법 (Comuoon 공식 사이트)

"Comuoon"의 원리 1 - 소리 변환

comuoon 마이크에서 입력 된 소리를 명확히 분석하고 듣기 쉬운 깨끗한 소리로 변환합니다.

Source

입력 음을 듣기 쉽게 변환하여 출력하고있는 것입니다. 출신에 게재되어있는 사진 등으로 미루어 볼 때, EQ에서 듣기에 중요한 대역을 부스트하고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Comuoon"의 원리 2 - Transverse Wave Speaker

"방울 벌레 스피커"은 방울 벌레가 날개를 갈아 적합하게 소리를내는 원리를 응용 한 스피커에서 Comuoon의 힌트가있는 것 같습니다.

들리지 어려움을 개선하는 난청자에게의 코페르니쿠스 적 상품

위의 기사 중에서 '방울 벌레 스피커'를 소개하고있다 무토 佳恭 교수의 논문을 발견했습니다. 논문에서는 오르골 구부린 밑받침을 맞추고했지만 음향 특성이 분석되어 있습니다. "미라이 스피커"의 구조와 비슷합니다. "Comuoon」와 「미라이 스피커 '의 뿌리는 같은 것입니까?

압전 소자와 진동판 결합 구조를 가진 'Transverse Wave Speaker'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아마 이것이 '방울 벌레 스피커'나 '횡파 스피커 "라고하는 것입니까?

Known and unknown phenomena of nonlinear behaviors in the power harvesting mat and the transverse wave speaker

거리마다 음향 인텐시티를 측정 한 결과, 공기 중의 횡파가 발생하고 있다고 가정하여 계산 한 경우의 결과와 일치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시뮬레이션에 사용되는 3 개의 매개 변수의 도출 방법이 기재되어 있지 않고, 도출 된 파라미터의 타당성의 논의도되지 않기 때문에 시뮬레이션 결과가 현실에있을 수 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소리의 횡파는 없다는 설명 도 있으므로, 우연히 계산 결과와 실험 결과가 일치했을뿐, 실은 다른 원리에 기반하고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평면파를 생성 할 수있는 스피커

스피커 중에서는 평면파를 생성 할 수있는 스피커가 있습니다. 조사한 결과, 평면 스피커 평판 스피커, 평면파 스피커 등 다양한 호칭으로 불리고 있고, 통일 된 호칭은 없을 것입니다.

만일 "미라이 스피커 '나'Transverse Wave Speaker"본질적인 포인트가 횡파가 아닌 평면파라고하면, 평면파를 생성 할 수있는 다른 스피커뿐만 아니라 난청 환자에게 효과가있을 것입니다.

개인으로 구입할 수있는 스피커를 알아 보았습니다.

주식회사 에프 피 에스

FPS 온라인 스토어

TOA 주식회사

TOA PW-1230DB Plane Wave Speaker, Black

난청과 평면파의 관계

만일 "미라이 스피커 '나'Transverse Wave Speaker"에서 평면파가 나온다고하면 난청 환자에게 평면파가 듣기 쉬운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고하면 그 이유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가설 1 - 거리에 따라 음량이 감소하기 어려운 때문

평면파는 구형 파형과 비교하여 거리에 따라 소리가 감쇠 힘듭니다. 스피커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듣기 쉽기 때문에 난청 환자에게 듣기 쉽게 느끼고있을 수 있습니다.

같은 장소에 위치한 과목에 대해 피험자의 위치에서 동일한 볼륨이되도록 조정 한 평면파와 구면 파 들리지 용이성을 비교하면,이 가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설 2 - 귀의 위치를 조금 이동하면 음량 변화가 작기 때문에

가설 1과 비슷하지만 귀 구조와 방 반사의 영향의 영향으로 평면파는 구형 파형과 비교하여 귀 가리키는 방향과 귀의 위치를 약간 바꾼 경우의 내이에서의 음량 변화 이 작을 수 있습니다.

귀의 위치와 방향을 고정 해 생활하고있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들을 조금 움직였을 때의 음량 변화의 크기는 들리지 용이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설 1의 실험을 귀의 위치와 방향을 완전히 고정 된 조건과 조금씩 이동 조건에서 실시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가설 3 - 잔향이 적기 때문에

평면파는 지향성이 강하기 때문에, 방에서의 반사가 적고 잔향 음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잔향의 양이 들리지 용이성에 영향을주고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면 파도와 평면파의 잔향의 양을 측정하고, 리버브 등으로 잔향의 양이 같아 지도록 보정 한 소리로 들리지 용이성을 비교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가설 4 - 잔향이 심플하기 때문에

가설 3과 비슷하지만 잔향의 양이 아니라 잔향의 구조가 들리지 용이성에 영향을주고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버브와 짧은 딜레이 같은 잔향 량도 들리지 용이성이 다를지도 모릅니다.

구면 파도와 평면파의 임펄스 응답을 측정하고 회선 등에서 잔향의 구조를 닮은 소리로 들리지 용이성을 비교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정리

난청 환자를위한 스피커 '미라이 스피커'와 유사한 제품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 가격 등은 기사 작성 시점의 정보입니다. 최신 정보는 공식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難聴患者のためのスピーカー、「ミライスピーカー」とは?”에 대한 4개의 댓글

  1. I just watched the nhk news article about Mr Sato 's "Sound Fun!"Mirai curvy speakers for the hearing impaired. I am a caregiver for my mother who is hearing impaired. I would like to purchase this speaker but can not find a website in Japan or the USA that I can access. Can you lead me to a trustworthy retailer, with an english contact page, who would ship to the USA?
    Thank you very much,
    -Bruce, Seattle, Washington state, USA

  2. Yes, I also saw this speaker on NHK. Please find out if the Mirai speaker can be purchased in America. I tried several times to email the Sound Fun website but never received a reply. There was no message from the server stating that it was undeliverable. I do not speak or write Japanese, so calling their number would probably not work.
    Thank you

    1. Sorry for the late response.
      We are contacting Sound Fun in Japanese but have no response.
      I think they are working on the other work rather than global marketing sadly.

      I also called universal sound design.
      It is a company that sells a product similar to Mirai Speaker called Comuoon.
      https://usd.co.jp/en/

      Response summary
      - There is no agency other than Japan
      - It is possible to buy in Japan and bring it overseas
      - There is no guarantee when using it overseas

      Do you know how many people are looking for mirai speakers or comuoon?
      If it is so much, it may become available if you teach this to individuals or corporations doing import business.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