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 Commons - 오디오 콘텐츠의 재사용 촉진

Audio Commons 대해 소개합니다.

Audio Commons

"Audio Commons Initiative」는 Creative Commons 라이센스로 제공되는 오디오 콘텐츠를 창조 산업으로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Initiative입니다. Initiative의 의미는 알 수 없습니다 만, 아마 조직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Audio Commons 소개 요약

재사용 가능한 오디오 콘텐츠 (음향 효과, 필드 레코딩, 오디오 샘플 곡)은 본래 더 많은 것이지만, 현재는 적다.

· 그 원인은 콘텐츠 재사용에 대한 공유 된 문화의 부족과 기술적 인 문제 (검색 라이센스 명기)이다.

· Audio Commons Initiative는 그 문제를 해결하고 오디오 콘텐츠의 재사용을 촉진한다.

Audio Commons (공식 사이트)

Audio Commons (Twitter)

Audio Commons Ecosystem

Audio Commons Ecosystem (ACE)는 Audio Commons Initiative에 의해 지원되는 오디오 콘텐츠, 사용자 도구에 대한 에코 시스템입니다. Audio Commons Ecosystem 전문 영역이 아닌 전문 영역, 개인 영역에서의 Creative Commons 라이센스로 제공되는 오디오 콘텐츠의 재사용을 촉진합니다.

Source

에코 시스템의 등장 인물

Content Creator :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 작곡가 등

Content Provider :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람. Jamendo, Freesound 등

Content User : 콘텐츠를 이용하는 사람. 게임 제작자 등

Audio Commons ontology

Audio Commons ontology는 Audio Commons Ecosystem에서 사용되는 오디오 콘텐츠의 온톨로지입니다. Audio Commons ontology하여 오디오 콘텐츠에 대한 주석 (메타 데이터의 부여) 할 수 있습니다.

Audio Commons 관계자

대학 이외에 Waves, Jamendo, AudioGaming에 소속하는 것이 Audio Commons에 참여하는 본입니다.

Audio Commons Team

Audio Commons의 Github 저장소

Audio Commons은 Github에서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Audio Commons (GitHub)

Audio Commons 재미있는 도구

Timbral Explorer

여러 개의 오디오 샘플이 2 차원으로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하나의 원형이 하나의 오디오 샘플을 나타내고, 소리가 비슷한 것끼리 가깝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소리가납니다. 근처의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비슷한 소리가 멀리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닮지 않은 소리가납니다.

DAW에서 사용하면 오디오 샘플 선택이 쉽게 될 것 같네요.

Source

Timbral Explorer

정리

Audio Commons을 소개했습니다.